UNLEASH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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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8/26 세부 패치 사항, 추가 패치사항
2016.08.26

안녕하세요. iustice 입니다.

 

무점검 패치로 다음과 같은 사항이 진행되었습니다.

 

 

 

1. 녹스 상향으로 인해 난이도가 높아진 전투들의 난이도를 조정하였습니다.

 

2. 아래 스킬이 재수정 되었습니다.


에토리나 D.O. 에스
 

 

패시브 - 내가 빨간색이라면 빨간색이다.

변경전
공격할 때 HP가 라인 ATK보다 높다면, ( (HP - 라인 ATK) x 0.15 x '헝그리 정신' 수치) 만큼 HP를 소모하고 '헝그리 정신' 스택을 얻습니다. (최대 12) 이 효과의 수치 1마다 공격 피해가 (3% + 67,500) 증가합니다. (딜러라면 2배)

변경후
공격할 때 HP가 라인 ATK보다 높다면, ( (HP - 라인 ATK) x 0.15 x '헝그리 정신' 수치) 만큼 HP를 소모하고 '헝그리 정신' 스택을 얻습니다. (턴 당 스택 획득은 1개 제한. 최대치 12) 스택 1마다 공격 피해가 (2.5% + 25,000) 증가합니다. (딜러라면 2배)

 

재수정

공격할 때 HP가 라인 ATK보다 높다면, ( (HP - 라인 ATK) x 0.15 x '헝그리 정신' 수치) 만큼 HP를 소모하고 '헝그리 정신' 스택을 얻습니다. (턴 당 스택 획득은 1개 제한. 최대치 12) 스택 1마다 공격 피해가 (3% + 40,000) 증가합니다. (딜러라면 2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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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iustice 입니다.

 

이번 8/26 점검 및 스킬 패치 사항에 대하여 안내하여 드립니다.

 

 

 

[ 효과 패치 ]

 

 치명타 증가

 

- 다른 라인으로 옮길 수 없습니다.

- 가장 수치가 높은 것 1개만 적용됩니다.

 

 

[스킬 패치]

 

 

하모리
 

턴 당 저장되는 스택의 제한치가 추가되었습니다.

 

액티브 - 코어 이니셜라이즈

변경전
쌓여있는 '벡터 저장'을 활성화 합니다. 무작위의 적 1인에게, 쌓여있는 수치 + 하모리의 ATK만큼 피해를 줍니다. 최대 피해량은 1만이나, 현재 턴 수가 12 이상이라면 최대 피해량의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변경후
쌓여있는 '벡터 저장'을 활성화 합니다. 무작위의 적 1인에게, 쌓여있는 수치 + 하모리의 HP만큼 피해를 줍니다.

 

패시브 - 좌표 저장소

변경전
공격을 받을 때마다, 공격한 적의 라인 ATK 만큼 '벡터 저장' 수치가 쌓입니다. 이 효과는 해제할 수 없습니다. 또한 현재 턴이 12턴 이하라면, 공격받을 때 피해량이 1000 감소합니다.

변경후
공격을 받을 때마다, 공격한 적의 라인 ATK 만큼 '벡터 저장' 수치가 쌓입니다. (1회 최대 누적량 50,000) 이 효과는 해제할 수 없습니다. 또한 현재 턴이 12턴 이하라면, 공격받을 때 피해량이 1000 감소합니다.

 

 


마르★
 

스킬의 제한 턴 수가 축소되고, 무대에 오르기까지 버틸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액티브 스킬의 구조가 바뀌었습니다.

 

패시브 - 이제, 무대에 오를 시간이죠!

변경전
18턴의 시작 때, '마르★'는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변경후
(전투 내 '예능' 태그 x 2)턴까지 죽지 않습니다. (최대 16턴까지. 고정피해는 제외) 12턴의 시작 때, '마르★'는 Skill On이 됩니다.

 

액티브 - 마르★, 쇼! 타임!

변경전
(18턴 이후, '트윙클 라이라'멤버가 모두 있어야 발동합니다.) '트윙클 라이라' 태그가 없는 아군 캐릭터들을 제거하고, 이 숫자만큼 무작위의 적에게 평타 공격을 합니다. - 공격 횟수 증가나 대상을 바꾸는 효과 및 패시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ex : 더블어택, 혼란 등)

변경후
(12턴부터 '트윙클 라이라'멤버가 모두 있어야 발동) '트윙클 라이라' 태그가 없는 특정 캐릭터들을 제거하고, 이 숫자만큼 무작위 적을 공격합니다.(3번까지 Skill On유지) 발동 횟수에 따른 제거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딜러, 서포터 / 2. 어시스트 / 3. 태그와 관계없이 자신 이외의 모든 캐릭터

 

 


스티아
 

치명타 패치로 인해 '치명타 증가' 관련이 삭제되었습니다.

 

액티브 - 고마워. 잘 쓸게.

변경전
대상이 가진 이로운 효과를 하나 빼앗아 대기 중인 아군에게 옮깁니다. - 만일 옮겨온 효과가 '공격력 증가' , '증강' , '증폭' 혹은 '치명타 증가' 라면 성능이 기존 대비 25% 증가합니다.

변경후
대상 적의 이로운 효과를 하나 빼앗아 대기 중인 아군에게 옮깁니다. - 만일 옮겨온 효과가 '공격력 증가' , '증강' 혹은 '증폭' 이라면 성능이 기존 대비 25% 증가합니다.

 


E-마리
 

치명타 패치로 인해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액티브 - 도시락 전달. 피망은 뺐습니다.

변경전
아군 1인에게 치명타 확률이 30% 증가하는 '치명타 증가' 효과를 걸어 줍니다. 4턴간 유지됩니다. (병합 : 이전에 가진 '치명타 증가'는 하나로 합쳐집니다.)

변경후
4턴 동안 아군 1인의 치명타 확률을 30% 증가시킵니다. (대상 라인에 연관 캐릭터가 있다면 50% 증가 / 대상 딜러가 연관 캐릭터라면 75% 증가, 지속시간 12턴)

 


에이사
 

소폭 상향되었습니다.

 

액티브 - 파이팅~ 어깨 주물러 줄게!

변경전
선택한 아군 1인의 방해효과 1개를 제거하고 4턴 간 치명타 확률을 20% 증가시킵니다. - 대상의 딜러가 '라타스타' 태그를 가지고 있다면 '에이사'의 ATK x 4 만큼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2회의 공격에 적용됩니다.

변경후
대상 아군의 방해효과 2개를 제거하고 4턴 간 치명타 확률을 20% 증가시킵니다. - 대상이 '라타스타' 캐릭터라면 치명타 확률 증가량이 50%가 되고, ('에이사'의 HP x 0.5 x 대상 딜러의 cost) 만큼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2회의 공격에 적용됩니다.

 

 


 올냥피아 그룹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스탯 - 수평선을 향해 뻥뻥뻥

파티의 '올냥피아' 태그마다 (ATK +3000 / HP +15000)

 

 


올냥피아 냐호
 

올냥피아 파티의 핵심히 되는 철갑탄 장전의 턴 제한과 쿨타임이 사라지고, 

한번에 2개를 장전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스킬이 삭제되었습니다

패시브 - 스킬 쿨타임 (5)

스킬을 사용하여 Skill Off가 되면, 5턴 뒤에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액티브 - 신선한 철갑탄 도착했어요!

변경전
(4턴부터 발동) '미냐토'가 있는 라인에 '올냥 철갑탄'를 장전합니다. (이미 철갑탄을 가지고 있다면 장전하지 못합니다)

변경후
'미냐토'의 라인에 '올냥 철갑탄'을 2개까지 장전합니다. (Skill On 유지. 철갑탄 보유량이 2 이상이면 장전불가) 장전한 개수 x 2 만큼 Lv이 감소합니다.

 

 

 학련 그룹

 

 

스탯 - 학생회원 완장

변경전
파티 내 '학련' 태그를 가진 캐릭터마다 라인의 ATK가 4% 씩 증가합니다. 파티 내 '학생' 태그를 가진 캐릭터마다 라인의 HP가 3,000 씩 증가합니다.

변경후
파티 내 '학련' 태그 캐릭터마다 (ATK +5%). 파티 내 '학생' 태그 캐릭터마다 (HP +5000)

 

 

류미나
 

패시브 - 아침 조회!

변경전
전투 시작 시, 파티 내 ('학생' 태그를 가진 캐릭터들의 Cost 합) 만큼 '류미나 박스'를 갖습니다. (최대 250) 30턴 간 유지됩니다. 해제하거나 옮길 수 없습니다.

변경후
전투 시작 시, 파티 내 ('학생' 태그를 가진 캐릭터들의 Cost 합) 만큼 '류미나 박스'를 갖습니다. 30턴 간 유지됩니다. 해제하거나 옮길 수 없습니다.

 

루이체

 

일부 스킬이 소폭 상향되고, 제한 사항이 제거되었습니다.

 

패시브 - 하, 하고 있어요…!

변경전
'류미나'에게 공격 받으면, '류미나'는 '루이체'의 ATK x 4 만큼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하는 'L보고서'를 얻습니다. 13회 적용됩니다. (이 효과는 '류미나'의 스킬에만 적용되며, 4개만 가질 수 있습니다)

변경후
'류미나'에게 공격 받으면, '류미나'는 ('루이체'의 HP x 2) 만큼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하는 'L보고서'를 얻습니다. 13회 적용됩니다. (이 효과는 '류미나'의 스킬에만 적용되며, 4개만 가질 수 있습니다)

 

패시브 - 쌔, 쌩쌩합니다! ..우우.

변경전
10턴 이후, '류미나'에게 공격 받아 전투불능이 되면 부활하고 ('루이체'의 HP x 10) 만큼 회복합니다. 이 때 스킬의 피해량이 120,000 증가하는 'L보고서'를 '류미나'에게 걸어줍니다. 최대 HP 1만마다 1회 적용됩니다. (최대 60회) 전투 중 1번만 발동합니다.

변경후
'류미나'에게 공격 받아 전투불능이 되면 부활하고 ('루이체'의 HP x 10) 만큼 회복합니다. 이 때 스킬의 피해량이 120,000 증가하는 'L보고서'를 '류미나'에게 걸어줍니다. 최대 HP 1만마다 1회 적용됩니다. (최대 60회) 전투 중 1번만 발동합니다.

 

액티브 - 8천번째 탈출 시도

변경전
('류미나'가 있어야 발동) 1%의 확률로 전투에서 탈출합니다. 선택한 적이 소모한 HP 10% 마다 탈출 확률이 1% 증가합니다. - 탈출에 성공하면, 대상의 (남은 HP의 50% ~ 100%) 만큼 피해를 줍니다. (최대 800만. 희귀도에 따라 5%씩 감소) / 탈출에 실패하면, 류미나에게 2번 공격받습니다.

변경후
('류미나'가 있어야 발동) 1%의 확률로 전투에서 탈출합니다. 선택한 적이 소모한 HP 10%마다 확률이 1% 증가합니다. - 탈출에 성공하면 (대상의 남은 HP의 50% ~ 100%) 만큼 피해를 줍니다. (최대 800만) 실패하면 류미나에게 공격받습니다. (전투불능이 되지는 않습니다)


칸나
 

회복량이 증가하였습니다.

 

액티브 - 너! 류미나 님께서 부르신다!

변경전
'학련' 멤버가 아니고, '학생' 태그를 가진 아군 캐릭터 1인을 전투에서 제외합니다.(어시스트, 마지막 라인부터 서포터, 딜러 순으로 제거) - '류미나'에게 제거된 캐릭터의 Cost 만큼 '류미나 박스' 효과를 쌓고, HP x 0.5만큼 회복시켜 줍니다. Skill off가 되지 않습니다. 

변경후
'학련' 멤버가 아니고, '학생' 태그 캐릭터 1인을 제거합니다.(어시스트, 마지막 라인의 서포터, 딜러 순서) - 제거된 캐릭터의 cost에 따라 '류미나'에게 '류미나 박스'를 쌓고 (cost x '칸나'의 ATK x 0.5) 만큼 회복시킵니다. (Skill On 유지)

 

 


야코미 레미냥
 

스킬 발동 조건이 제거되었습니다.

 

액티브 - 꺄악, 쥐! 쥐가!

변경전
아무스 마무냥'이 있는 라인의 남은 HP가 50% 이하일 때 발동합니다. '아무스 마무냥의 남은 HP를 30%로 만듭니다. - 소모했던 HP 2% 마다, 모든 아군의 치명타 확률이 1% 씩 증가합니다. 5턴 간 유지됩니다.

변경후
'아무스 마무냥'의 남은 HP를 30%까지 소모시킵니다. 소모한 HP 2%마다 모든 아군의 치명타 확률이 1% 증가합니다. 5턴 간 유지됩니다.

 

 

시트리즈

 

희귀도와 cost에 맞는 성능이 되도록, 부활스킬이 완전 범용에서 조건부 발동으로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패시브 - 응? 뭔가 부딪혔나.

변경전
전투 불능이 되면, 부활하여 HP 48% 상태로 회복합니다. (최대 18만) 부활할 때 마다 회복량은 12%씩 감소합니다.

변경후
딜러가 연관 캐릭터이거나 '메이드' 캐릭터이어야 합니다. - 전투 불능이 되면, 부활하여 HP 48% 상태로 회복합니다. (최대 18만) 부활할 때 마다 회복량은 12%씩 감소합니다.

 

 

 

 MAD단

 

스탯 - 역사의 파괴자

변경전
파티의 'MAD'단 태그마다 라인의 ATK가 10% , HP가 4% 증가합니다.

변경후
파티의 'MAD단' 태그마다 (ATK +10% +6000 / HP +4% +9600)

 

 

 


러브레이스
 

스킬 쿨타임이 제거되고, 스킬 피해량이 상향되었습니다.

녹즙의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액티브 - 버둥대지마. 전기톱 고장나.

변경전
자신을 선택하면, Skill Off 상태인 어시스트 한명을 녹즙으로 만듭니다. / 다른 아군을 선택하면, 대상 라인의 Skill Off 상태인 서포터나 딜러를 녹즙으로 만듭니다. ('MAD단' 캐릭터는 녹즙이 되지 않습니다.) - 시전 후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턴 뒤에 Skill Off가 해제됩니다.

변경후
자신을 선택하면, Skill Off 인 어시스트 한명을 녹즙으로 만듭니다. / 다른 아군을 선택하면, 대상 라인의 Skill Off인 캐릭터를 녹즙으로 만듭니다. (서포터 우선. 'MAD단' 캐릭터나 소환물은 제외) - 이후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턴 끝에 Skill On이 됩니다.

 

액티브 - 꿀꺽꿀꺽… 시큼하네.

변경전
녹즙을 최대 4개까지 전투에서 제거하고, (제거한 녹즙의 수 x 50) 회 만큼 무작위의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피해량은 (ATK x 0.5) 입니다. - 시전 후 3턴 뒤에 Skill Off가 해제됩니다.

변경후
녹즙을 최대 4개까지 제거하고 무작위의 적에게 (제거한 녹즙의 수 x 10)회 피해를 줍니다. 피해량은 (ATK x 3) 입니다. - 이후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턴 끝에 Skill On이 됩니다.

 


LL표 녹즙
 

액티브 - 흐아아아아아

변경전
(Lv 2 이상일 때 발동) Lv이 1로 감소합니다. (녹즙의 Lv x 2000) 만큼 선택한 아군을 회복시켜 주고, 방해효과를 한 개 제거합니다. 시전 후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변경후
(Lv 2 이상일 때 발동) Lv이 1로 감소합니다. (녹즙의 Lv x 2000) 만큼 선택한 아군을 회복시켜 주고, 방해효과를 한 개 제거합니다. (대상이 'MAD단' 캐릭터라면 회복량 2배) 시전 후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이다
 

스택을 모으는 속도가 2배로 빨라졌습니다.

방어 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패시브 - 조작 설명을 들으시겠습니까?

변경전
아군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을 사용한 캐릭터의 (Cost x 5,000) 만큼 'MAD 모듈' 스택이 증가합니다. - 스킬을 사용한 캐릭터의 '전문가', 'MAD단' 태그마다 스택의 추가량이 2배씩 증가합니다. 한 캐릭터에게 한번만 적용됩니다.

변경후
아군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을 사용한 캐릭터의 (Cost x 10,000) 만큼 'MAD 모듈' 스택이 증가합니다. - 스킬을 사용한 캐릭터의 '전문가', 'MAD단' 태그마다 스택의 추가량이 2배씩 증가합니다. 한 캐릭터에게 한번만 적용됩니다.

 

패시브 - 아픕니다.

변경전
(파티에 '하이다라'가 있어야 합니다) 보호막 방출 상태인 동안 피해를 받으면, HP 감소량에 비례하여 피해량 및 총 피해량이 최대 15%까지 줄어듭니다.

변경후
(파티에 '하이다라'가 있어야 합니다) 보호막 방출 상태인 동안 피해를 받으면, HP 감소량에 비례하여 피해량 및 총 피해량이 최대 15%까지 줄어듭니다. ('에이다'가 딜러 혹은 2번째 서포터라면 최대 20%)

 

 

 레베 파티

 

 

스탯 - 그 레벨에 잠이 옵니까

변경전
파티의 '레베' 태그마다 라인의 ATK가 7% , HP가 3% 증가합니다. 이 캐릭터가 딜러 자리에 있다면 증가량이 2배가 됩니다.

변경후
파티의 '레베' 태그마다 (ATK +7% / HP +3%) 이 캐릭터가 딜러 자리에 있다면 증가량이 2배가 되고, 태그마다 (HP +25000)

 

패시브 - 세오비트의 골칫거리

변경전
'아슈레이' 태그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에게 피해를 주면, 총 피해량이 80% 증가합니다. (서포트 자리에 있다면 1/4만 적용됩니다)

변경후
'아슈레이' 태그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에게 피해를 주면, 총 피해량이 100% 증가합니다. (서포트 자리에 있다면 1/4만 적용됩니다)

 

 

 


레베 샤를로트
 

'영웅의 시간' 발동 시 HP를 대량으로 회복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공격 스킬의 스택 소모량이 대폭 줄어들고, 피해량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액티브 - 격리결계, '영웅의 시간'

변경전
자신의 모든 방해효과를 해제하고, 모든 아군이 소모한 HP 5% 마다, 각각 딜러의 희귀도 만큼 '레베 에픽' 스택을 얻습니다. '레베 샤를로트'가 딜러라면 스택의 총량이 2배가 됩니다. 12턴 동안 유지됩니다. (전투불능인 아군에게서는 스택을 얻을 수 없습니다.) (Skill On 유지. 1회 발동)

변경후
자신의 모든 방해효과를 해제하고, 생존한 모든 아군이 소모한 HP 5% 마다, 각 딜러의 희귀도 만큼 '레베 에픽' 스택을 얻습니다. 12턴간 유지됩니다. '레베 샤를로트'가 딜러라면 스택의 총량이 2배가 되고 (스택 x 1000) 만큼 회복합니다. (Skill On 유지. 1회 발동)

 

액티브 - 찌르기, 찌르기, 찌르기!

변경전
'레베 에픽' 스택을 180까지 소모하여, 소모한 스택 60마다 선택한 적을 공격합니다. 이 공격은 '레베 샤를로트'가 공격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공격력은 ('레베 샤를로트'의 ATK x 6 x 타격횟수) 가 됩니다. (Skill On 유지)

변경후
'레베 에픽' 스택을 150까지 소모하여, 소모한 스택 50마다 선택한 적을 공격합니다. 이 공격은 '레베 샤를로트'가 공격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공격력은 ('레베 샤를로트'의 ATK x 8 x 타격횟수) 가 됩니다. (Skill On 유지)

 


레베 소피아
 

레베 샤를로트의 스택 소모량 감소에 맞추어, 스택을 쌓아주는 양도 동일한 비율로 수정되었습니다.

 

패시브 - 상당히 흐뭇한 기분.

변경전
'레베 샤를로트'가 '레베 에픽'을 가지고 있다면, 전투 중 1회에 한해 '레베 에픽' 스택을 360 쌓아줍니다. (어시스트 자리에서는 절반만 쌓아줍니다.)

변경후
'레베 샤를로트'가 '레베 에픽'을 가지고 있다면, 전투 중 1회에 한해 '레베 에픽' 스택을 300 쌓아줍니다. (어시스트 자리에서는 절반만 쌓아줍니다.)

 

 

 나우렌

 

기본 스탯이 상당히 좋지 않기 때문에, 스탯 스킬로 크게 보정될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스탯 - 지옥의 당분을 책임진다

변경전
파티의 '나우렌' 태그마다 ATK가 5% , HP가 5% 증가합니다. (이 캐릭터가 딜러 자리에 있다면, 증가량이 2배로 적용됩니다.)

변경후
파티의 '나우렌' 태그마다 ( ATK +10,000 / HP +5% ) (이 캐릭터가 딜러 자리에 있다면, 증가량이 3배로 적용됩니다.)


얀키니코
 

서포터 포지션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스킬 적용 범위가 크게 바뀌었습니다.

 

액티브 - 뒤져볼거야. 뭐든 나오기만 해봐.

변경전
적 1인을 선택합니다. 대상이 가진 효과 중, 가장 마지막 효과를 빼앗습니다. - 이로운 효과를 빼앗았다면, 얀키니코의 ATK 만큼 10번 피해를 줍니다. 방해효과를 빼앗았다면 '격노' 효과를 얻으며, 다음 공격은 라인 ATK가 20% 추가됩니다. (최대 46000)

변경후
적 1인을 선택합니다. 대상의 가장 마지막 효과를 빼앗습니다. - 이로운 효과를 빼앗았다면, 얀키니코의 (ATK x 3) 만큼 10번 피해를 줍니다. 방해효과를 빼앗았다면 '격노' 효과를 얻으며, 다음 공격은 라인 ATK가 20% 추가됩니다. (최대 46,000)

 

액티브 - 씨앗 하나에 열대 씩이야?

변경전
('얀키니코'의 ATK x 3) 만큼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 이후, 대상에게 옮길 수 있는 효과가 없다면 '격노' 효과를 얻습니다. 다음 공격은 라인 ATK가 20% 추가됩니다. (최대 46000)

변경후
('얀키니코'의 ATK x 10) 만큼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 이후, 대상에게 옮길 수 있는 효과가 없다면 '격노' 효과를 얻습니다. 다음 공격은 라인 ATK가 20% 추가됩니다. (최대 46000)

 

패시브 - 이이이익.. 허탕이잖아!

변경전
자신이 시전한 스킬을 통해 '격노' 효과를 얻을 때, 딜러 자리에 있다면 '격노' 효과의 성능이 3배가 됩니다.

변경후
자신이 시전한 스킬을 통해 '격노' 효과를 얻을 때, 딜러가 마계라면 성능이 3배가 됩니다.

 

패시브 - 내일까지 가져와. 씨앗 10개.

변경전
적을 공격할 때, 마지막으로 공격했던 적과 다른 적을 공격하면, 이 공격은 라인 ATK가 7,500 추가됩니다. 얀키니코가 딜러라면 이 추가량은 5배가 됩니다.

변경후
적을 공격할 때, 마지막으로 공격했던 적과 다른 적을 공격하면, ('나우렌' 캐릭터 cost 총합 x 500) 만큼 피해가 증가합니다. 딜러가 마계이거나 '악당' 태그를 가지고 있다면, 추가량은 5배가 됩니다.

 

 

 

 


아르네 라메
 

마계 출신 테마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액티브 - 힘내! 그리고 나랑 결혼해!

변경전
(자신의 HP x 2) 만큼, 아군 1인의 HP를 회복시켜 줍니다. - 파티에 '아르네 아르니에'가 있다면 전투 불능인 아군을 부활시킬 수 있으며, (회복된 HP x 2) 만큼 공격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2번 공격에 적용됩니다.

변경후
(자신의 HP x 2) 만큼 아군 1인을 회복시킵니다. 대상이 마계라면 2배 회복시킵니다. - '아르네 아르니에'가 있다면 전투 불능인 아군을 부활시킬 수 있으며, (회복된 HP x 2) 만큼 공격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2번 공격에 적용됩니다.


아르네 사스네
 

마계 출신 테마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액티브 - 다시 피어나세요.

변경전
아군 1인에게 걸린 방해효과를 2개 제거하고, 제거한 효과 하나마다 HP를 15% 회복시켜 줍니다. (최대 회복량 5만) 대상이 신성계라면 회복량이 50% 증가하고, 회복한 HP만큼 공격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4번 공격에 적용됩니다.

변경후
아군 1인에게 걸린 방해효과를 2개 제거하고, 제거한 효과 하나마다 HP를 15% 회복시켜 줍니다. (최대 회복량 5만) 대상이 신성계, 마계라면 회복량이 100% 증가하고, 회복한 HP만큼 공격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4번 공격에 적용됩니다.


아르네 아르니에
 

코어인 아르니에 포지션 변경으로, 아르네 파트의 구성 및 사용법이 크게 바뀌었습니다.

마계 출신 테마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Assist 포지션이 추가됩니다

 

패시브 - 이번에야말로, 열매를 맺기를.

변경전
행동을 시작할 때, 모든 '아르네' 캐릭터가 Skill Off 상태라면, 이번 턴에 스킬 명령을 사용할 수 없게 되는 대신 모든 '아르네' 태그를 가진 캐릭터가 Skill On 상태가 됩니다. 전투 중 2번 발동합니다.

변경후
턴이 시작될 때, 모든 '아르네' 캐릭터가 Skill Off 상태라면, 이번 턴에 스킬 명령을 사용할 수 없게 되는 대신 모든 '아르네' 태그를 가진 캐릭터가 Skill On 상태가 됩니다. 전투 중 2번 발동합니다.

 

패시브 - 아름답게 꽃 피워요.

변경전
[광역스킬] 18턴까지, '아르네 라메' , '아르네 사스네' , '아르네 시네'가 있고, '아르네 아르니에'의 Lv이 최대일 때 적용됩니다. - HP가 20,000 이하인 캐릭터가 주는 공격과 스킬의 피해량이 16% 증가합니다. 마계 캐릭터는 24%로 적용됩니다.

변경후
[광역스킬] '아르네 라메' , '아르네 사스네' , '아르네 시네'가 있고, '아르네 아르니에'의 Lv이 최대일 때 적용됩니다. - 18턴까지 HP 20,000 이하 캐릭터가 주는 피해가 16% 증가합니다. 마계 캐릭터는 24% 증가하며 24턴까지 적용됩니다.

 

 

 


레이나
 

기본 스탯을 보정할 수 있는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스탯 - 사랑을 해봐요!

변경전
기본 HP가 가장 높은 라인의 ATK, HP에 '레이나'의 ATK, HP의 절반을 더합니다. 해당 라인에 '아르케' 혹은 '아트랑제'가 있다면 증가량은 3배가 됩니다.

변경후
기본 HP가 가장 높은 라인의 ATK, HP에 '레이나'의 ATK, HP를 더합니다. 해당 라인에 '아르케' 혹은 '아트랑제'가 있다면 증가량은 4배가 됩니다.


아르케
 

아트랑제 모드일 때, 딜량으로 '환영분말' 스택을 %로 얻을 수 있어 

이 테마를 수정하기 어렵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기본 스택을 얻는 부분만 상향하였습니다만, 극적인 변화를 기대하기는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패시브 - 햇빛을 머금은 꽃

변경전
전투가 시작되면 ('아르케'의 HP x 4) 만큼 스택을 가진 '환영분말' 효과를 가집니다. 피해를 받아 HP가 줄어들면, (줄어든 HP의 30%) 만큼 '환영분말' 스택이 쌓입니다. (최대치 120만)

변경후
전투가 시작되면 ('아르케'의 HP x 10) 만큼 스택을 가진 '환영분말' 효과를 가집니다. 피해를 받아 HP가 줄어들면, (줄어든 HP의 30%) 만큼 '환영분말' 스택이 쌓입니다. (최대치 120만)

 

 

하나트 유미에
 

무장해제의 성능이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액티브 - 못 줍니다. 저리 비키세요.

변경전
Skill Off인 아군 어시스트 수 만큼, 대상 적에게 공격 받을 때 피해가 N% 증가하는 '무장해제' 효과를 겁니다. 피해 증가량은 대상의 남은 HP가 50%에 근접한 정도에 따라 50% ~ 150% 입니다. 4턴간 유지됩니다. 대상의 효과 수가 최대라면 다른 적을 무작위로 선택합니다.

변경후
Skill Off인 아군 어시스트 수 만큼, 대상 적에게 공격 받을 때 피해가 N% 증가하는 '무장해제' 효과를 겁니다. 피해 증가량은 대상의 남은 HP가 50%에 근접한 정도에 따라 20% ~ 100% 입니다. 4턴간 유지됩니다. 대상의 효과 수가 최대라면 다른 적을 무작위로 선택합니다.

 


에토리나 D.O. 에스
 

거의 1년 동안 0티어로 있는데다가, 지역이 올라갈 수록 현재진행형으로 강해지고 있기 때문에

적절히 제동을 걸기 위한 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 스킬들이 10 지역 +@ 기준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 로 설정되어 있던 부분들이 ( % + 절대치 )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연타 스킬들로 턴 수를 압축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스탯 - 라면만 먹고도 회장됐다.

변경전
에토리나 에토무' , '에토리나 아테나' , '에토리나 아데루' 캐릭터 한명마다 (ATK +25%/HP +25%) - 이 캐릭터가 딜러라면 2배로 적용됩니다.

변경후
'에토리나 에토무' , '에토리나 아테나' , '에토리나 아데루' 캐릭터 한명마다 (ATK +12% +12,000 / HP +12% +19,200) - 이 캐릭터가 딜러라면 2배로 적용됩니다.

 

패시브 - 내 말 잘들어.

변경전
남은 HP 비율이 자신보다 높은 라인을 공격하면 피해가 +25% 증가하며, 남은 HP 비율의 차이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25%, 치명타 확률이 최대 10% 증가합니다. (딜러라면 2배)

변경후
남은 HP 비율이 자신보다 높은 라인을 공격하면 (피해량 +12% +75,000) - 이때 남은 HP 비율의 차이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2% +75,000), 치명타 확률이 최대 7% 증가합니다. (딜러라면 2배)

 

패시브 - 내가 빨간색이라면 빨간색이다.

변경전
공격할 때 HP가 라인 ATK보다 높다면, ( (HP - 라인 ATK) x 0.15 x '헝그리 정신' 수치) 만큼 HP를 소모하고 '헝그리 정신' 스택을 얻습니다. (최대 12) 이 효과의 수치 1마다 공격 피해가 (3% + 67,500) 증가합니다. (딜러라면 2배)

변경후
공격할 때 HP가 라인 ATK보다 높다면, ( (HP - 라인 ATK) x 0.15 x '헝그리 정신' 수치) 만큼 HP를 소모하고 '헝그리 정신' 스택을 얻습니다. (턴 당 스택 획득은 1개 제한. 최대치 12) 스택 1마다 공격 피해가 (2.5% + 25,000) 증가합니다. (딜러라면 2배)

 

패시브 - 토 달지마. 직사시켜버리겠어.

변경전
'헝그리 정신' 수치가 12 일 때 (공격 피해 +50%/치명타 확률 +16%) 보너스를 추가로 받습니다. (딜러라면 2배) 4번 공격하면 '헝그리 정신' 효과는 사라집니다.

변경후
'헝그리 정신' 수치가 12 일 때 (공격 피해 +30% +50만/치명타 확률 +12%) 보너스를 추가로 받습니다. (딜러라면 2배) 4번 공격하면 '헝그리 정신' 효과는 사라집니다.

 

 

 


차렌 쥬카
 

핵심 패시브를 온전히 발동시키기 위해서, '사렌 나나카'가 필요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cost 가 73 > 64로 변경되었습니다.

 

 

패시브 - 무엇이던 3초면 충분해요.

변경전
딜러가 가진 액티브 스킬의 수가 2개 이하라면, (공격 피해 +30%/공격 치명타 배율 +0.3) 3 이상이라면 (스킬 피해 +30%) - 딜러가 인간계가 아니라면, 절반만 적용됩니다.

변경후
딜러가 가진 액티브 스킬의 수가 2개 이하라면, (공격 피해 +30%/공격 치명타 배율 +0.3) 3 이상이라면 (스킬 피해 +30%) - 파티에 '사렌 나나카'가 없거나, 딜러가 인간계가 아니라면, 절반만 적용됩니다.

 


사렌 나나카
 

회복 스킬들이 강화되고, 액티브를 한번 사용하면 다른 액티브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cost 가 76 > 56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액티브 - 괜찮아요. 안심해요.

변경전
아군 1인의 HP를 5% (최대 3만) 회복시키고 3턴 동안 죽지 않는 '불사' 상태로 만듭니다. 대상이 전투불능이면 HP 1 상태로 부활시킵니다.

변경후
(자신의 HP x 2) 만큼 대상을 회복시켜 줍니다. 전투불능이면 부활시킵니다. 대상을 3턴 동안 죽지 않는 '불사' 상태로 만듭니다. (Skill On유지. 1회만 발동)

 

액티브 - 밴드가 삐뚤어졌어요.

변경전
아군 1인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라인과 어시스트에 있는 '메이드' 태그 캐릭터들의 (Cost 총합 x 1%) 만큼 공격력이 증가하는 '평타강화' 효과를 줍니다. (최대 300%) 적용되는 횟수는 효과에 영향을 준 캐릭터 수 입니다.

변경후
아군 1인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라인과 어시스트에 있는 '메이드' 태그 캐릭터들의 (Cost 총합 x 1%) 만큼 공격력이 증가하는 '평타강화' 효과를 줍니다. (최대 300%) 적용되는 횟수는 효과에 영향을 준 캐릭터 수 입니다. (Skill On유지. 1회만 발동)

 

패시브 - 내일이 불안한가요?

변경전
딜러가 인간계이며 cost가 76 미만이라면, 전투불능이 될 때 '환생' 효과를 얻습니다. 4턴 뒤에 HP를 100,000 회복하며 부활합니다. 이 스킬이 발동할 때 마다 회복량은 30,000 씩 줄어듭니다.

변경후
딜러가 인간계이며 cost가 76 미만이라면, 전투불능이 될 때 '환생' 효과를 얻습니다. 2턴 뒤에 HP를 100,000 회복하며 부활합니다. 이 스킬이 발동할 때 마다 회복량은 30,000 씩 줄어듭니다.

 


세이나 클로스
 

치명타 패치로 인한 변경입니다.

 

패시브 - 이젠 정이 들어서..

변경전
'치명타 증가' 효과를 받으면, 아군 중 딜러가 마계 캐릭터이고, 라인 ATK가 가장 높은 아군에게 넘겨줍니다. 효과의 성능은 2/3로 줄어듭니다. - 대상이 가진 효과의 수가 최대라면 넘겨주지 못합니다.

변경후
'치명타 증가' 효과를 받으면, 아군 중 딜러가 마계 캐릭터이고, 라인 ATK가 가장 높은 아군에게 넘겨줍니다. - 대상이 가진 효과의 수가 최대라면 넘겨주지 못합니다.


아인즈
 

회복량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버그로 인해 제대로 성능이 발휘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액티브 - 얼음조각 먹을래..?

변경전
Lv이 1/2로 감소합니다. 감소한 ATK 만큼 아군 1인을 회복시키고 라인 ATK를 증가시켜 줍니다. 자신을 대상으로 사용했다면 성능이 25% 증가합니다. '아인즈'는 4턴 후에 Skill On 이 됩니다.

변경후
Lv이 1/2로 감소합니다. 감소한 ATK 만큼 아군 1인의 라인 ATK를 증가시켜 주고, 그 10배 만큼 회복시켜줍니다. 자신을 대상으로 사용했다면 성능이 25% 증가합니다. '아인즈'는 2턴 후에 Skill On 이 됩니다.

 


ID 다은
 

오래된 오타가 수정되었습니다.

 

액티브 - 소녀의 연애망상

변경전
무작위의 적 1인에게 (ATK x 3) 만큼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남성이라면, 자신의 남아은 HP 50%를 희생하여 대상의 HP를 회복시켜줍니다.(최대 회복량 10만)

변경후
무작위의 적 1인에게 (ATK x 3) 만큼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남성이라면, 자신의 남은 HP 50%를 희생하여 대상의 HP를 회복시켜줍니다.(최대 회복량 10만)

 

 

[ 메인 퀘스트 패치 ]

 

10 지역 ~ 14 지역까지의 주요 전투들의 난이도가 크게 변경되었습니다.


다만 기본적인 필수사항은 있으므로, 파밍없이 뚫기 어려운 것은 예전과 같습니다.



[ 레이드 패치 ]

 

- '코너를 돌면: 등장하는 보스들의 주요 패시브가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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