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LEASH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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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9/16 점검 안내 (끗)
2019.09.14

안녕하세요. 유스티스입니다.

 

올해 추석도 즐겁게 보내셨나요?

 

6주년 이벤트 종료를 위해, 다음과 같이 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점검 일정 ]

 

9/16 오후 11:45  ~ 9/17 오전 2시

 

 

[ 점검 내용 ]

 

- 이벤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들이 사라집니다.

- 구현이벤트 및 스토리 퀘스트는 유지됩니다.

 

 

 

 

- 헥사 멤버들의 스피어 조합비용이 300 > 600 으로 변경됩니다.

- Nyang 으로 조합하는 조합식은 10/20 까지 유지됩니다.

 

 

- 엑시는 헥사의 8명 획득 후 스피어로만 조합할 수 있습니다. 조합비용은 1200 입니다.

 

 

- 젝스의 스피어 조합비용이 800 > 1600 으로 변경됩니다.

 

 

 

 

- '수집가의 불타는 영혼' 통한 조합식은 모두 사라집니다.

- '수집가의 불타는 영혼'은 모두 회수되며, 남아있다면 구매했던 Nyang 으로 돌려드립니다.

 

 

 

 

[ 버그 픽스, 패치 ]

 

젝스
 

'젝스님 나가신다!' 스킬이 ATK가 아니라 HP가 증가시켜주는 버그가 수정됩니다.

 

스탯 - 젝스님 나가신다!

딜러가 태그 6개인 모든 아군은 (딜러 cost x 0.6 x 6 x 레브 Lv x 태그 6개인 캐릭터 수) 만큼 ATK가 증가합니다. Cost는 최대 66까지 적용됩니다 - 딜러가 '헥사' 캐릭터라면 66%가 가산됩니다.

 

자동으로 스택이 차는 속도, 스택 최대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패시브 - 예쁜 6. 완벽한 6.

변경전
턴 끝에 '6의 문장' 스택을 1 얻습니다. 이 스킬로 얻을 수 있는 스택의 최대치는 ('헥사' 캐릭터 수 x 2) 입니다.

변경후
턴 끝에 '6의 문장' 스택을 1 얻습니다. 엑시가 있다면 1을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로 얻을 수 있는 스택의 최대치는 ('헥사' 캐릭터 수 x 3) 입니다.

 

적을 너무 많은 횟수만큼 기절시켜, 일방적인 싸움이 되는 양상이 되지 않도록 패치됩니다.

 

액티브 - 젝스 템페스트!

변경전
'6의 문장' 6 소모. '666666' 스택을 모두 사용하여, 선택한 적에게 스택의 66% 만큼 피해를 주고 1턴간 기절시킵니다. 최대 피해는 (6666666 x 0.6 x 6) 이며, 아군의 스킬/효과로 피해가 증감하지 않습니다. (Skill On 유지)

변경후
'6의 문장' 6 소모. '666666' 스택을 모두 사용하여, 선택한 적에게 스택의 66% 만큼 피해를 주고 1턴간 기절시킵니다. 최대 피해는 (6666666 x 0.6 x 6) 이며, 아군의 스킬/효과로 피해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Skill On 유지) 6번째 이후 부터는 기절시킬 수 없습니다.

 

 

 

 

 

버그 수정 후 다시 계측한 스탯이 너무 오버밸런스가 되지 않도록, 공통 스탯 스킬의 효율이 감소합니다.

 

스탯 - 숫자 6은 정말 최고야!

변경전
태그가 6개인 캐릭터마다 (0.6 x '헥사' 캐릭터 수 x 16 x 레브 Lv) 만큼 ATK가 증가하고, (6 x 6 x '헥사' 캐릭터 수 x 레브 Lv)만큼 HP가 증가합니다. 최대 16인까지 적용됩니다.

변경후
태그가 6개인 캐릭터마다 (6 x '헥사' 캐릭터 수 x 레브 Lv) 만큼 ATK가 증가하고, (6 x 6 x 0.6 x '헥사' 캐릭터 수 x 레브 Lv)만큼 HP가 증가합니다. 최대 16인까지 적용됩니다.


시크 

 

기본 딜링스킬로 얻을 수 있는 스택의 양이 3 > 6 으로 수정됩니다.

 

액티브 - 좋은 센스다

변경전
태그가 6개인 아군 캐릭터 마다, 적 1인에게 (ATK + 해당 캐릭터의 ATK)의 피해를 줍니다. (최대 6만. ATK가 높은 캐릭터부터 12명까지) 해당 캐릭터가 '헥사' 캐릭터라면 (레브 Lv x 6%) 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Skill On 유지) 3회까지 '6의 문장' 1 획득

변경후
태그가 6개인 아군 캐릭터 마다, 적 1인에게 (ATK + 해당 캐릭터의 ATK)의 피해를 줍니다. (최대 6만. ATK가 높은 캐릭터부터 12명까지) 해당 캐릭터가 '헥사' 캐릭터라면 (레브 Lv x 6%) 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Skill On 유지) 6회까지 '6의 문장' 1 획득


 

다이시 

 

기본 딜링스킬로 얻을 수 있는 스택의 양이 3 > 6 으로 수정됩니다.

 

액티브 - 희귀한 재료가 들어왔다

변경전
아군에게 '플루토늄 주사위'를 줍니다. 누구던 가지고 있다면 발동하지 않습니다. 스택은 1~6 으로 무작위이며, 지속시간은 (스택 + 4) 입니다. - 이 효과를 가진 아군은, 매 턴마다 남은 체력의 (6 x 0.6%)를 소모합니다. (Skill On유지) 3회까지 '6의 문장' 1 획득

변경후
아군에게 '플루토늄 주사위'를 줍니다. 누구던 가지고 있다면 발동하지 않습니다. 스택은 1~6 으로 무작위이며, 지속시간은 (스택 + 4) 입니다. - 이 효과를 가진 아군은, 매 턴마다 남은 체력의 (6 x 0.6%)를 소모합니다. (Skill On유지) 6회까지 '6의 문장' 1 획득

 

 

체력 남은 숫자의 3개로 힐/딜을 하는 스킬의 횟수 제한이 1 > 2 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엑시의 자동 회복 패시브로 인해, 남은 체력을 정확하게 계산하기 힘든 문제가 있어

남은 체력의 계산 타이밍이 '스킬 대상으로 선택했을 때의 체력'으로 계산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눈에 보이는 숫자를 믿고 지르시면 됩니다)

 

액티브 - 첨단 마무리는 과감하게

변경전
'6의 문장' 6 소모. 대상 아군의 체력이 000 으로 끝나도록 깎습니다. (체력 감소치 x '헥사' 캐릭터 수 x 0.6 x 6 x 레브 Lv) 만큼, 대상 외 아군들을 분할 회복시키고, 그 6배만큼 적 파티에 분할 피해를 줍니다. 아군의 스킬/효과로 피해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Skill On 유지. 1회 발동)

변경후
'6의 문장' 6 소모. 대상 아군의 체력이 000 으로 끝나도록 깎습니다. (체력 감소치 x '헥사' 캐릭터 수 x 0.6 x 6 x 레브 Lv) 만큼, 대상 외 아군들을 분할 회복시키고, 그 6배만큼 적 파티에 분할 피해를 줍니다. 아군의 스킬/효과로 피해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Skill On 유지. 2회 발동)


리우 

 

회복스킬, 해제스킬을 반복해서 사용하는 경우, 스택 소모치가 증가합니다.

 

액티브 - 키위 만두

변경전
아군 1인을 (6% x 0.6 x 6)회복. 회복 최대치는 적 파티의 가장 큰 라인 ATK의 2배 입니다. 회복량 만큼 2턴간 공격 피해를 막는 '갑옷(중)'을 줍니다. 턴을 가진 적은 '도발' 상태가 되어, 2턴간 선택한 아군을 공격합니다. (Skill On유지) 첫 사용 시 '6의 문장' 1 획득, 이후 시전 횟수 만큼 '6의 문장' 소모.

변경후
아군 1인을 (6% x 0.6 x 6)회복. 회복 최대치는 적 파티의 가장 큰 라인 ATK의 2배 입니다. 회복량 만큼 2턴간 공격 피해를 막는 '갑옷(중)'을 줍니다. 턴을 가진 적은 '도발' 상태가 되어, 2턴간 선택한 아군을 공격합니다. (Skill On유지) 첫 사용 시 '6의 문장' 1 획득, 이후 (시전 횟수 x 2) 만큼 '6의 문장' 소모.

액티브 - 망고 만두

변경전
아군 1인의 방해효과를 2개 해제하고 (HP x (시전 횟수 + 1)) 만큼 회복시킵니다. (Skill On 유지) 첫 사용 시 '6의 문장' 1 획득, 이후 시전 횟수만큼 '6의 문장' 소모.

변경후
아군 1인의 방해효과를 2개 해제하고 (HP x (시전 횟수 + 1)) 만큼 회복시킵니다. (Skill On 유지) 첫 사용 시 '6의 문장' 1 획득, 이후 (시전 횟수 x 2) 만큼 '6의 문장' 소모.


세이 

 

회복스킬을 반복해서 사용하는 경우, 스택 소모치가 증가합니다.

 

액티브 - 냠냠쩝쩝낼름

변경전
적과 아군 선택. 적의 해제 가능한 효과 하나를 먹을 수 있습니다. 선택한 아군은(HP x 0.06 x 레브 Lv) 회복되며, 다음 공격 피해가 (태그 6개인 캐릭터 수 x 6%) 증가합니다. (Skill On유지) 처음 사용하면 '6의 문장'을 1 얻고, 그 이후에는 시전 횟수 만큼 '6의 문장'을 소모합니다.

변경후
적과 아군 선택. 적의 해제 가능한 효과 하나를 먹을 수 있습니다. 선택한 아군은(HP x 0.06 x 레브 Lv) 회복되며, 다음 공격 피해가 (태그 6개인 캐릭터 수 x 6%) 증가합니다. (Skill On유지) 처음 사용하면 '6의 문장'을 1 얻고, 그 이후에는 (시전 횟수 x 2) 만큼 '6의 문장'을 소모합니다.


무츠 

 

기본 패시브를 통해 공격 피해가 추가로 증가합니다.

 

 

패시브 - 거칠수록 아름다운

변경전
같은 라인의 '헥사' 캐릭터마다 공격 치명률이 6% 증가합니다.

변경후
같은 라인의 '헥사' 캐릭터마다 공격 치명률이 6% 증가하고, 남은 체력에 비례하여 (66 x '헥사' 캐릭터 수 x 레브 Lv) 까지 공격 피해가 증가합니다. '무츠식 섬란'을 가진 적을 공격할 때는 피해 증가량이 6배가 되며, 남은 체력에 상관없이 최대치가 됩니다.

 


도장깨기의 치명율이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패시브 - 도장깨기

변경전
'무츠식 섬란'을 가진 적을 공격하면 (1% x 태그 수가 6인 캐릭터 수) 만큼 치명률이 증가하며, 공격 후 '무츠식 섬란'을 지우고 (ATK x '헥사'캐릭터 수)의 스킬 피해를 6번 줍니다. 공격이 치명타였다면, 이 피해도 치명타가 됩니다. 스킬을 통한 공격으로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변경후
'무츠식 섬란'을 가진 적을 공격하면, '무츠식 섬란'을 지우고 (6% x 0.6 x 태그가 6개인 캐릭터 수) 만큼 최대 (6% x 6)까지 치명률이 증가합니다. (ATK x '헥사'캐릭터 수)의 스킬 피해를 6번 줍니다. 공격이 치명이었다면, 이 피해도 치명이 됩니다. 스킬을 통한 공격으로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간판 두동강 스킬의 1회 사용제한이 없어졌습니다.

다만, 추가로 시전할 때에는 스택을 크게 소모하므로 주의 깊게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 자동 전투에서는 1회만 사용합니다 )

 

 

액티브 - 간판 두동강!

변경전
'6의 문장' 6 소모. 적 1인에게 (ATK x 6 x '헥사' 캐릭터 수)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소모한 체력 1% 마다 1.3%의 고정 치명률을 가지고, 피해량이 6%씩 최대 300% 까지 증가합니다. (Skill On유지. 1회 발동)

변경후
'적 1인에게 (ATK x 6 x '헥사' 캐릭터 수)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소모한 체력 1% 마다 1.3%의 고정 치명률을 가지고, 피해량이 6%씩 최대 300% 까지 증가합니다. (Skill On유지) 시전 횟수 x 6 만큼 '6의 문장'을 소모하며, 시전 후 3턴 동안은 시전할 수 없습니다.

 


엑시 

 

엑시의 스킬로 6의 문장을 획득하지 못하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액티브 - 손이 많이 갑니다.

태그 수가 6개인 아군이 적을 공격하게 합니다. 대상 적에게 (공격으로 준 피해의 66%) 만큼 피해를 줍니다. 최대치는 대상 아군의 (라인 ATK x 0.6 x 6) 이며, 스킬/효과로 인해 공격할 수 없다면 공격하지 못하고 피해는 0으로 판정합니다. (Skill On유지) 3번 까지 '6의 문장' 1 획득, 이후 2 소모.

 

 

헥사 파티의 성능은 매우 훌륭하나, 스택이 충분함에도 체력이 남는 양상에서

스택을 소모해 쓸만한 적극적인 스킬이 적어 수동적으로 운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전체적으로 속도가 매우 느려, 파티를 운용하는 재미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좀 더 운용속도를 높이고, 좀 더 적극적인 파티가 될 수 있도록 '6의 문장'을 소모하는 딜링형 스킬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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