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LEASHED

UNLEASHED

공지사항

10/17 점검 종료 안내
2020.10.16

안녕하세요. 유스티스입니다.

 

10/17 점검이 종료되었습니다.

 

오랜 시간 기다려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 점검 내용 ] 


- 정기 서버 점검


- 메인 퀘스트 업데이트

 

- 각종 스킬 패치

 

- 어려운 구간의 NPC들 미세 하향 조정

 

 

[ 메인 퀘스트 업데이트 ] 


- 지역 20의 새로운 메인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60레벨이 개방되기 전 마지막 관문입니다. 약간 난이도가 있지만 착실하게 클리어 해보세요!

 

다음 업데이트에서는 대망의 60레벨이 개방됩니다.

 

 

 

[ 스킬 패치 내역 ] 

 

 

- 스페어 모듈 파트

 

장기전에 특화된 스페어 모듈 파트가 더욱 특성에 맞는 전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약간의 유지력을 상향하고, 불편한 스킬들의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스탯 - 숨겨뒀다 잊혀진 문제

변경전
파티의 '스페어 모듈' 태그마다 (ATK +6000 / HP +24000)

변경후
파티의 '스페어 모듈' 태그마다 (ATK +6600 / HP +40000)

 

 

패시브 - 요리라면 자신 있어.

변경전
[광역] 어떤 아군이던, 마지막으로 스킬을 시전한 대상과 다른 대상에게 스킬을 시전할 때마다 '파마루 고기' 스택을 얻습니다.

변경후
[광역] 어떤 아군이던, 마지막으로 스킬을 시전한 대상과 다른 대상에게 스킬을 시전할 때마다 '파마루 고기' 스택을 얻습니다. 3턴이 지날 때마다 추가로 1을 얻습니다.

 

액티브 - 삼시세끼 고기반찬 해줄거야.

변경전
['파마루 고기' 3 사용] 자신 이외의 아군과 적을 선택. 대상 아군은 대상 적에게 (딜러의 ATK x 0.5 x '스페어 모듈' 태그 수) 의 피해를 3번 줍니다. 대상 아군이 '스페어 모듈' 캐릭터라면 2배 피해입니다. (최대 72만) 마지막 피해는 기본 15% 확률로 치명타가 되며, 치명타가 되었다면 한번 더 타격합니다. (Skill On유지)

변경후
['파마루 고기' 3 사용] 자신 이외의 아군과 적을 선택. 대상 아군은 대상 적에게 (딜러의 ATK x 0.2 x '스페어 모듈' 태그 수) 의 피해를 3번 줍니다. 대상 아군이 '스페어 모듈' 캐릭터라면 7배 피해입니다. (최대 100만) 마지막 피해는 기본 33% 확률로 치명타가 되며, 치명타가 되었다면 한번 더 타격합니다. (Skill On유지)

 

액티브 - 행복하게 살게. 건배!

변경전
턴이 (20 - '스페어 모듈' 태그 수) 이상이면 발동. 치명률 +50% 로 적 1인을 공격하고, 다른 아군들도 공격합니다. 자신의 공격이 치명타라면, 다른 공격도 모두 치명타가 됩니다. - 한번이라도 치명타가 되면 (ATK x 4 x 자신과 같은 태그를 가진 캐릭터 수) 만큼 적 전체에 분할 피해를 줍니다. (Skill On유지, 1회발동)

변경후
턴이 (18 - '스페어 모듈' 태그 수) 이상이면 발동. 치명률 +50% 로 적 1인을 공격하고, 다른 아군들도 공격합니다. 자신의 공격이 치명이면, 다른 공격도 모두 치명이 됩니다. - (ATK x 5 x 같은 태그를 가진 캐릭터 수) 만큼 적 전체에 분할 피해를 줍니다. 한번이라도 치명이 되면 피해가 3배가 됩니다. (Skill On유지, 1회발동)

 

 

 

패시브 - 꽃병을.. 채우시겠다고요..?

변경전
매 턴마다 잃은 체력 10%마다 '고래'를 1 얻습니다. 1% 단위는 올림으로 계산합니다. 전투불능이면 얻지 못합니다. 최대 보유수는 ('스페어 모듈' 태그 수 x 10) 입니다.

변경후
매 턴마다 잃은 체력 5%마다 '고래'를 1 얻습니다. (턴 당 최대 10. 올림으로 계산) 전투불능이면 얻지 못합니다. 최대 보유수는 ('스페어 모듈' 태그 수 x 10) 입니다.

패시브 - 오느님은 아직이신..듯..

변경전
액티브로 '고래'를 한번도 사용한 적이 없다면, 전투불능이 되어도 턴 끝에 1회 부활할 수 있습니다. 회복량은 '고래' 수치 1당 3,000 입니다. (최소 9만)

변경후
'액티브로 '고래'를 한번도 사용한 적이 없다면, 전투불능이 되어도 턴 끝에 1회 부활할 수 있습니다. 회복량은 '고래' 1당 10,000 입니다. (최소 30만)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됩니다.


안방마님 하린
 

패시브 - 쉬엄쉬엄 해.

변경전
턴 끝에 체력 50% 이하인 아군이 있다면 (HP x 2) 회복시켜주고 '비단 이불'을 2 얻습니다. 각 라인마다 한번씩 발동합니다. 이 스킬로 '비단 이불'을 얻을 때는 최대치를 넘을 수 있습니다.

변경후
턴 끝에 체력 70% 이하인 아군이 있다면 (HP x 5) 회복시켜주고 '비단 이불'을 2 얻습니다. 각 라인마다 한번씩 발동합니다. 이 스킬로 '비단 이불'을 얻을 때는 최대치를 넘을 수 있습니다.

 

패시브 - 미용에 좋은 온천도 있어.

변경전
[광역] '스페어 모듈' 캐릭터들에게만 적용됩니다. - 치명률이 ('스페어 모듈' 태그 수 x 2%) 만큼 증가합니다. ('하린'의 ATK x '스페어 모듈' 어시스트 수) 만큼 공격 피해가 증가합니다. (최대 24만) '하린'이 전투불능이면 적용되지 않습니다.

변경후
[광역] '스페어 모듈' 캐릭터들에게만 적용 - '스페어 모듈' 캐릭터 마다 공격 치명 +3% , 스킬 치명 +2% / 공격 피해 ('하린'의 ATK x '스페어 모듈' 어시스트 수) 증가. (최대 24만) '하린'이 전투불능이면 적용되지 않습니다.


데빌 다비트
 

액티브 - 작업시간인가.

변경전
[체력 30% 이하인 적 필요] 6턴 동안 '처형시간' 상태가 됩니다.

변경후
[체력 50% 이하인 적 필요] 6턴 동안 '처형시간' 상태가 됩니다.

 

패시브 - 깔끔하게 날려주지.

변경전
'처형시간' 상태인 동안, 적을 공격하면 대상이 소모한 체력이 비례하여 치명률 +25% / 공격 피해 ( ATK x 5 x '스페어 모듈' 태그 수) 만큼 증가 / 치명배율 (0.025 x '스페어 모듈' 태그 수) 만큼 증가. - 남은 체력이 30% 이하인 적에게는 각각 2배로 적용됩니다.

변경후
'처형시간' 상태인 동안, 적을 공격하면 대상이 소모한 체력이 비례하여 치명률 +25% / 공격 피해 ( ATK x 5 x '스페어 모듈' 태그 수) 만큼 증가 / 치명배율 (0.025 x '스페어 모듈' 태그 수) 만큼 증가. - 남은 체력이 50% 이하인 적에게는 각각 2배로 적용됩니다.

 

패시브 - 다음은 누구냐.

변경전
적을 공격해 전투불능으로 만들면 발동합니다. - (HP x 1.2) 회복합니다. 다른 적들에게 (ATK x 1.5 x '스페어 모듈' 태그 수)의 분할 피해를 주고, 3턴간 공격받을 때 피해량이 15% 증가하는 '무장해제' 효과를 줍니다. '처형시간' 상태라면 '처형시간'이 1턴 연장됩니다. (턴 연장은 2회만 됩니다)

변경후
적을 공격해 전투불능으로 만들면 발동합니다. - (HP x 1.2) 회복합니다. 다른 적들에게 (ATK x 1.5 x '스페어 모듈' 태그 수)의 분할 피해를 주고, 3턴간 공격받을 때 피해량이 15% 증가하는 '무장해제' 효과를 줍니다. '처형시간' 상태라면 '처형시간'이 2턴 연장됩니다. (턴 연장은 2회만 됩니다)

 

에스란 오로라 1세
 

액티브 - 갈거야! 빙하의 마법탄!

변경전
적 1인에게 (대상의 저격 스택 x 600 x '스페어 모듈' 태그 수의 제곱 ) 만큼의 피해를 줍니다. (아군의 패시브 스킬, 효과로 피해가 증감하지 않습니다) 대상은 자신의 (cost x 1%)의 확률로 회피할 수 있으며, 맞으면 스택이 사라집니다. (최대 회피율 75%) - 다음 턴이 끝날 때 Skill On이 됩니다.

변경후
적 1인에게 (대상의 저격 스택 x 600 x '스페어 모듈' 태그 수 제곱) 피해. 아군의 패시브/효과로 증감하지 않습니다. 대상은 (cost x 1%) 확률로 회피합니다. (최대 회피율 75%) 맞으면 스택이 사라지고 다음 턴 끝에 Skill On이 됩니다. 피하면 다음에 빗나갈 확률이 10% 감소하고, 이번 턴 끝에 Skill On이 됩니다.


황제 연유
 

액티브 - 생강주!

변경전
자신이 가진 태그 중 하나를 딜러가 가지고 있어야 발동합니다. '불굴'을 얻습니다. 체력을 회복할 수 없지만, 전투불능이 되지 않습니다. ('스페어 모듈' 태그 수의 절반) 의 턴 수만큼 유지됩니다. 효과가 사라질 때, 체력이 시전했을 때의 1/2 로 되돌아갑니다. (Skill On유지. 1회 발동)

변경후
자신이 가진 태그 중 하나를 딜러가 가지고 있어야 발동합니다. '불굴'을 얻습니다. 체력을 회복할 수 없지만, 전투불능이 되지 않습니다. ('스페어 모듈' 태그 수의 절반) 의 턴 수만큼 유지됩니다. 효과가 사라질 때, 체력이 시전했을 때의 2/3 로 되돌아갑니다. (Skill On유지. 1회 발동)

 

패시브 - 딸꾹딸꾹 제령술

변경전
체력 50% 이하라면 '봉인', '마비'에 면역이 됩니다.

변경후
'봉인', '마비'에 면역입니다. / 체력 50% 이하일 때 회복효과가 25% 증가합니다.


NEET 성은
 

스탯 - 베게 너머는 위험해

변경전
딜러가 '스페어 모듈' 캐릭터인 아군 두명을 고릅니다. 자신의 ATK, HP 의 1/4 만큼, 해당 아군들의 ATK와 체력을 올려줍니다.

변경후
딜러가 '스페어 모듈' 캐릭터인 아군 두명을 고릅니다. 자신의 ATK, HP 만큼, 해당 아군들의 ATK와 체력을 올려줍니다.

 

액티브 - 너도 콜라 마실래..?

변경전
Lv 15 감소로 발동. (Skill On유지) 아군 1인을 (HP x 3) 만큼 회복시킵니다. (잉여 회복량의 75%는 스킬 피해를 증가시키는 '증강'으로 전환됩니다) 대상에게 군중제어 효과가 있다면, 사용할 수 없는 명령 한 개마다 회복량이 50%씩 증가합니다.

변경후
Lv 15 감소로 발동. (Skill On유지) 아군 1인을 (HP x 4) 만큼 회복시킵니다. (잉여 회복량의 75%는 스킬 피해를 증가시키는 '증강'으로 전환됩니다) 대상에게 군중제어 효과가 있다면, 사용할 수 없는 명령 한 개마다 회복량이 50%씩 증가합니다.

 

액티브 - 나와..그 이불, 내 꺼니까.

변경전
Lv 40 감소로 발동. (대상이 '스페어 모듈' 캐릭터면 Lv 28 감소. Skill On유지) 죽은 아군 1명을 (최대 Lv HP x 4) 체력으로 부활시킵니다. (레브에게 쓰면 무작위 아군이 대상) - 부활한 아군은 4턴간 '변조' 상태가 되어, 남은 체력이 가장 많은 아군이 피해를 대신 받습니다. '변조'는 스킬 명령을 쓰면 풀립니다.

변경후
Lv 40 감소로 발동. (대상이 '스페어 모듈' 캐릭터면 Lv 28 감소. Skill On유지) 죽은 아군 1명을 (최대 Lv HP x 6) 체력으로 부활시킵니다. (레브에게 쓰면 무작위 아군이 대상) - 부활한 아군은 4턴간 '변조' 상태가 되어, 남은 체력이 가장 많은 아군이 피해를 대신 받습니다. '변조'는 스킬 명령을 쓰면 풀립니다.

 

액티브 - 베개에서 손 떼..

변경전
아군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라인의 순서에 따라, 1~4번 자리에 있는 아군 어시스트 한명을 전투에서 제거합니다. 해당 캐릭터의 cost 절반만큼 Lv이 오릅니다. (Lv 증가량 x 자신의 ATK x 2) 만큼 적 전체에 분할 피해를 줍니다. (Skill On유지)

변경후
아군을 선택. 선택한 라인 번호에 따라, 1~4번 자리에 있는 아군 어시스트 한명을 전투에서 제거합니다. 해당 캐릭터의 cost 절반만큼 Lv이 오릅니다. 적 파티에 (Lv 증가량 x 최대 Lv ATK x 4) 분할 피해를 줍니다. (Skill On유지) 자동모드에서 쓰지 않습니다.

 

 

 

- 1st 컴패니언 파트

 

소소한 불편점을 개선하고, 공격 능력을 약간 상향하였습니다.

티레스 레뮤아의 지속 딜링 스킬은 시전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되었습니다.

 

루미스 아리나#
 

패시브 - 쓰러질 수 없습니다..

변경전
전투불능이면, 턴 끝에 최대 체력이 50,000 감소하는 대신 200,000의 체력으로 부활합니다. 이 스킬은 발동 횟수는 (연관 혹은 '1st 컴패니언' 캐릭터 수 / 3) 입니다. (최소 1회)

변경후
턴 끝에 전투불능이면, 최대 체력이 50,000 감소하는 대신 300,000의 체력으로 부활하고,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됩니다. 이 스킬은 발동 횟수는 (연관 혹은 '1st 컴패니언' 캐릭터 수 / 3) 입니다. (최소 1회)


티레스 레뮤아#
 

패시브 - 핏빛을 하늘색으로.

변경전
턴의 끝에 Skill On이 됩니다. 이 때, 턴을 가진 아군이 잃은 체력의 10% 만큼을 회복시킵니다. 이 스킬을 통해 회복 시킬 수 있는 총량은 (100,000 x '1st 컴패니언' 태그 수 입니다)

변경후
턴의 끝에 Skill On이 됩니다. 이 때, 턴을 가진 아군이 잃은 체력의 15% 만큼을 회복시킵니다. 이 스킬을 통해 회복 시킬 수 있는 총량은 (150,000 x '1st 컴패니언' 태그 수 입니다)

 

액티브 - 해질녘의 반딧불

변경전
아군 1인이 가진 보호막 계열의 효과들을 모두 지웁니다. 흡수량의 1/4 만큼을 체력으로 전환시키고, 나머지 3/4 만큼을 적 전체에 분할 피해로 줍니다. 이 피해는 '1st 컴패니언' 태그마다 16%씩 증가합니다.

변경후
아군 1인이 가진 보호막 계열의 효과들을 모두 지웁니다. 흡수량의 1/4 만큼을 체력으로 전환시키고, 나머지 3/4 만큼을 적 전체에 분할 피해로 줍니다. 이 피해는 대상 아군의 최대 체력 50%를 넘을 수 없으며, '1st 컴패니언' 태그마다 16%씩 증가합니다.

 

액티브 - 회색으로 칠할거야.

변경전
(10번까지 발동) 아군과 적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아군 딜러의 ATK + 레뮤아의 ATK) 만큼, N회 피해를 줍니다. (N=이 스킬을 시전한 횟수 x 4) 대상 적이 가진 방해효과 하나마다 피해량이 6% 증가하고, 이로운 효과마다 6% 감소합니다.

변경후
(10번까지 발동) 아군과 적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아군 딜러의 ATK + 레뮤아의 ATK) 만큼, N회 피해를 줍니다. (N=이 스킬을 시전한 횟수 x 4) 대상 적이 가진 방해효과 하나마다 피해량이 6% 증가하고, 이로운 효과마다 6% 감소합니다. 다음 턴까지 이 스킬을 쓸 수 없습니다.


페이디아#
 

액티브 - 비장의 포즈.

변경전
모든 아군이 전멸한 상태에서 발동합니다. 모든 라인을 부활시킵니다. 회복량은 (HP x 4) 입니다.

변경후
모든 아군이 전멸한 상태에서 발동합니다. 모든 라인을 부활시킵니다. 회복량은 (HP x 4) 입니다. 모든 아군에게 일시적으로 (최대 Lv HP x 0.3 x '1st 컴패니언' 태그 수) 의 피해를 막는 '보호막(대)'를 줍니다.


하은#
 

패시브 - 대충 찔러보자구.

변경전
치명률 +10%. ('딜러에게 '1st 컴패니언' 태그가 있다면 20%) 공격 치명타를 성공시키면 '진 여우불' 스택을 얻습니다. 스택 최대치는 '1st 컴패니언' 태그 수 입니다. (최소 4)

변경후
'치명률 +12%. ('딜러에게 '1st 컴패니언' 태그가 있다면 24%) 공격 치명타를 적중시키거나, 각 턴에 처음으로 스킬 치명타를 적중시키면 '진 여우불' 스택을 얻습니다. 스택 최대치는 '1st 컴패니언' 태그 수 입니다. (최소 4)

 

 

 

 

- 황금 꿀꿀 파트


인형탈을 벗는 시간이 2턴 > 1턴으로 감소하고,

광역기 시전 후 다른 스킬을 쓰지 못하던 패널티가 삭제되었습니다.


코가네 부우
 

액티브 - 오늘 밭일은 여기까지?

변경전
2턴간 인형탈을 벗고 '골든꿀꿀 부우'가 됩니다. 턴 끝에 체력이 없거나, 다른 자매가 인형탈을 벗기 시작하면 중단됩니다.

변경후
('골든꿀꿀 부우' 녹스 소지 시 발동) 인형탈을 벗어 턴 끝에 '골든꿀꿀 부우'가 됩니다. 턴 끝에 체력이 없거나, 다른 자매가 인형탈을 벗기 시작하면 중단됩니다.


코가네 루우
 

액티브 - 당신이란 인간은 정말..

변경전
('골든꿀꿀 루우' 녹스 소지 시 발동) 2턴간 인형탈을 벗고 '골든꿀꿀 루우'가 됩니다. 다른 자매가 인형탈을 벗기 시작하면 중단됩니다.

변경후
('골든꿀꿀 루우' 녹스 소지 시 발동) 인형탈을 벗어 턴 끝에 '골든꿀꿀 루우'가 됩니다. 다른 자매가 인형탈을 벗기 시작하면 중단됩니다.


코가네 도오
 

액티브 - 늑대는 갔나요..?

변경전
('골든꿀꿀 도오' 녹스 소지 시 발동) 2턴간 인형탈을 벗고 '골든꿀꿀 도오'가 됩니다. 다른 자매가 인형탈을 벗기 시작하면 중단됩니다. (Skill On유지)

변경후
('골든꿀꿀 도오' 녹스 소지 시 발동) 인형탈을 벗어 턴 끝에 '골든꿀꿀 도오'가 됩니다. 다른 자매가 인형탈을 벗기 시작하면 중단됩니다. (Skill On유지)


코가네 무우
 

액티브 - 반짝반짝 변신타임

변경전
('골든꿀꿀 무우' 녹스 소지 시 발동) 2턴간 인형탈을 벗고 '골든꿀꿀 무우'가 됩니다. 다른 자매가 인형탈을 벗기 시작하면 중단됩니다. (Skill On유지)

변경후
('골든꿀꿀 무우' 녹스 소지 시 발동) 인형탈을 벗어 턴 끝에 '골든꿀꿀 무우'가 됩니다. 다른 자매가 인형탈을 벗기 시작하면 중단됩니다. (Skill On유지)


골든꿀꿀 부우
 

액티브 - 금빛 차돌박이 찌개

변경전
자매 4명 모두 골든꿀꿀이고, 스킬,도움 명령을 쓰지 않았어야 발동합니다. - 골든꿀꿀들은 무작위 적에게 ((ATK + HP) x 0.2 x 레브 Lv) + (생존한 아군 중 가장 큰 라인ATK x 0.25)의 피해를 줍니다. 라인ATK 적용 한계는 (레브 Lv x 8,000). 25% 확률의 치명 적용 - 이번 턴은 스킬,도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변경후
자매 4명 모두 골든꿀꿀이고, 스킬,도움 명령을 쓰지 않았어야 발동합니다. - 골든꿀꿀들은 무작위 적에게 ((ATK + HP) x 0.2 x 레브 Lv) + (생존한 아군 중 가장 큰 라인ATK x 0.25)의 피해를 줍니다. 라인ATK 적용 한계는 (레브 Lv x 8,000). 25% 확률의 치명 적용


골든꿀꿀 루우
 

액티브 - 금빛 갈매기살 양념구이

변경전
자매 4명 모두 골든꿀꿀이고, 스킬,도움 명령을 쓰지 않았어야 발동합니다. - 골든꿀꿀들은 무작위 적에게 ((ATK + HP) x 0.2 x 레브 Lv) + (생존한 아군 중 가장 큰 라인ATK x 0.25)의 피해를 줍니다. 라인ATK 적용 한계는 (레브 Lv x 8,000). 25% 확률의 치명 적용 - 이번 턴은 스킬,도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변경후
자매 4명 모두 골든꿀꿀이고, 스킬,도움 명령을 쓰지 않았어야 발동합니다. - 골든꿀꿀들은 무작위 적에게 ((ATK + HP) x 0.2 x 레브 Lv) + (생존한 아군 중 가장 큰 라인ATK x 0.25)의 피해를 줍니다. 라인ATK 적용 한계는 (레브 Lv x 8,000). 25% 확률의 치명 적용


골든꿀꿀 도오
 

액티브 - 금빛 안심 탕수육

변경전
자매 4명 모두 골든꿀꿀이고, 스킬,도움 명령을 쓰지 않았어야 발동합니다. - 골든꿀꿀들은 무작위 적에게 ((ATK + HP) x 0.2 x 레브 Lv) + (생존한 아군 중 가장 큰 라인ATK x 0.25)의 피해를 줍니다. 라인ATK 적용 한계는 (레브 Lv x 8,000). 25% 확률의 치명 적용 - 이번 턴은 스킬,도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변경후
자매 4명 모두 골든꿀꿀이고, 스킬,도움 명령을 쓰지 않았어야 발동합니다. - 골든꿀꿀들은 무작위 적에게 ((ATK + HP) x 0.2 x 레브 Lv) + (생존한 아군 중 가장 큰 라인ATK x 0.25)의 피해를 줍니다. 라인ATK 적용 한계는 (레브 Lv x 8,000). 25% 확률의 치명 적용


골든꿀꿀 무우
 

패시브 - 첨단과학 돼지 은신처

변경전
변신 후 4턴 동안, 턴 시작 때 발동합니다. 피해를 흡수하는 효과를 가지지 않은 아군 중,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에게 (8만 x 골든꿀꿀 수) 만큼 2턴간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줍니다.

변경후
변신 후 4턴 동안, 턴 시작 때 발동합니다. 피해를 흡수하는 효과를 가지지 않은 아군 중,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에게 (8만 x 황금꿀꿀 수) 만큼 2턴간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줍니다.

 

액티브 - 금빛 등심 스테이크

변경전
자매 4명 모두 골든꿀꿀이고, 스킬,도움 명령을 쓰지 않았어야 발동합니다. - 골든꿀꿀들은 무작위 적에게 ((ATK + HP) x 0.2 x 레브 Lv) + (생존한 아군 중 가장 큰 라인ATK x 0.25)의 피해를 줍니다. 라인ATK 적용 한계는 (레브 Lv x 8,000). 25% 확률의 치명 적용 - 이번 턴은 스킬,도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변경후
자매 4명 모두 골든꿀꿀이고, 스킬,도움 명령을 쓰지 않았어야 발동합니다. - 골든꿀꿀들은 무작위 적에게 ((ATK + HP) x 0.2 x 레브 Lv) + (생존한 아군 중 가장 큰 라인ATK x 0.25)의 피해를 줍니다. 라인ATK 적용 한계는 (레브 Lv x 8,000). 25% 확률의 치명 적용



- 헥사 파트


유지력이 매우 뛰어난 헥사가 너무 빠른 딜링 능력까지 갖추는 것은 불합리해보입니다.

기존보다 상대적으로 딜링 속도를 약간 낮추었습니다.

 

홀리데이
 

패시브 - 까만거, 까만거.

변경전
[광역] 태그 수가 6개인 아군이, 태그 수가 6개인 캐릭터에게 회복되면 '속임수 카드' 스택을 1 얻습니다. '6의 문장'을 가진 아군에게 쌓이며, 최대 (6 x 3) 까지 모을 수 있습니다.

변경후
[광역] 태그 수가 6개인 아군이, 태그 수가 6개인 캐릭터에게 액티브 스킬로 회복되면 '속임수 카드' 스택을 1 얻습니다. '6의 문장'을 가진 아군에게 쌓이며, 최대 (6 x 3) 까지 모을 수 있습니다.


젝스
 

액티브 - 젝스 앙상블!

변경전
태그 수 6인 아군이 스킬을 쓴 후 발동. (젝스의 ATK x '헥사' 캐릭터 수) 만큼 적 1인에게 6번 피해를 줍니다. 치명이 적용되며 '헥사' 캐릭터마다 치명율 +6%, 치명배율 +0.06. 딜러의 태그 수가 6개라면 (치명 발동 수 x 6%) 만큼 다음 공격 치명율이 증가합니다. (Skill On유지)

변경후
이 턴에 태그 수 6인 아군이 스킬을 쓴 후 발동. 적 1인에게 (젝스의 ATK x '헥사' 캐릭터 수)의 피해를 6번 줍니다. 치명이 적용되며 '헥사' 캐릭터마다 치명율 +6%, 치명배율 +0.06. 딜러의 태그 수가 6이면 (치명 발동 수 x 6%) 만큼 다음 공격 치명이 증가합니다. (Skill On유지) 다음 턴까지 다시 쓸 수 없습니다.




- 턴 압축 녹스 수정


전투 시작과 동시에에 극단적으로 턴을 압축시킬 수 있는, 몇몇 특이점에 해당하는 녹스들이 수정되었습니다.


앙트로 리카
 

패시브 - 이것이 자연의 맛

변경전
도움 명령을 사용하지 않고 턴을 끝내면,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을 ('앙트로 리카'의 ATK) 만큼 회복시켜 줍니다. 20턴까지만 발동합니다.

변경후
도움 명령을 쓰지 않고 턴을 끝내면, 남은 체력 비율이 가장 낮은 아군을 ('앙트로 리카'의 HP) 회복시켜 줍니다. 8회까지 발동합니다. (회복할 아군이 없다면 발동하지 않습니다)

 

액티브 - 조작판에 낙서하지 마세요.

변경전
대기 중인 아군 딜러가 '코디드' 태그 캐릭터라면 (ATK x 3) 만큼 피해를 주고 '격노' 효과를 줍니다. 공격할 때 이 스킬로 감소한 HP만큼 라인ATK가 추가됩니다. (최대 라인ATK의 50%) 4번 공격에 적용됩니다. 이번 턴에 스킬, 도움 명령을 한번씩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변경후
대기한 아군이 '코디드' 캐릭터면 (ATK x 3) 피해를 주고 '격노' 를 줍니다. 이 스킬로 감소한 체력만큼, 다음 4회 공격시 라인ATK가 추가됩니다. (최대 라인ATK의 50%) 이번 턴에는 스킬/도움 명령을 한번씩 더 쓸 수 있지만, '코디드' 캐릭터만 스킬을 쓸 수 있습니다.

 

패시브 - 비상 전력을 가동합니다.

변경전
적에게 스킬 피해를 받아 전투 불능이 되면, 체력이 1이 남으며 3턴 동안 30만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대)' 효과를 얻습니다. ('앙트로 리카'의 ATK x 라인의 총 cost x 0.5) 만큼 4번 스킬 피해가 증가하는 '증강'을 얻습니다. (최대 75만) 전투 중 2번 발동합니다.

변경후
적의 피해로 전투불능이 되면, 체력 1이 되고 3턴간 (공격자의 ATK x 10) + 30만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대)' 효과를 얻습니다. ('앙트로 리카'의 ATK x 라인의 총 cost x 0.5) 만큼 4번 스킬 피해가 증가하는 '증강'을 얻습니다. (최대 75만) 전투 중 2번 발동합니다.


레인 프란사
 

액티브 - 등산!

변경전
아군 1인에게 '가속' 효과를 줍니다. 대상 라인의 캐릭터가 스킬을 사용하면, '가속' 효과가 사라지고 같은 턴에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턴에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변경후
아군 1인에게 '가속' 효과를 줍니다. 대상 라인의 캐릭터가 스킬을 사용하면, '가속' 효과가 사라지고 같은 턴에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페르
 

액티브 - 단단하게 심으려무나

변경전
어시스트 일 때만 발동합니다. 턴을 가진 아군의 서포터가 되며 Skill On을 유지합니다. '도움' 명령을 추가로 쓸 수 있습니다. 만약 이번 턴에 '스킬' 명령을 썼다면, '스킬' 명령을 추가로 쓸 수 있게 됩니다.

변경후
8턴 이후 어시스트 일 때만 발동합니다. 턴을 가진 아군의 서포터가 되며 Skill On을 유지합니다. '도움' 명령을 추가로 쓸 수 있습니다. - 이번 턴에 '스킬' 명령을 썼다면, '스킬' 명령을 추가로 쓸 수 있게 됩니다.




- 기타

 


크리스티앙
 

액티브 - 본의 아니게, 하던 일이라..

변경전
아군 1인을 선택하여, 남성일 때만 발동합니다. 대상 딜러의 ATK x 0.5 만큼 체력을 감소시키고, 무작위의 적에게 6배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 Cost/2) 만큼 반복합니다. (반복 최대 수는 현재 턴 x4 혹은 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목표로 한 아군의 체력이 10% 이하가 되면 중단됩니다. (Skill On 유지)

변경후
아군 1인을 선택. 남성일 때만 발동합니다. (현재 턴 x 2)의 횟수만큼, 대상 딜러의 ATK 만큼 체력을 감소시키고, 무작위 적에게 3배의 피해를 줍니다. 최대 반복횟수는 (대상 Cost/2) 또는 40입니다. 대상 아군의 체력이 0이 되면 중단됩니다. (Skill On 유지. 각 아군마다 1회만 사용가능)


메이어 벨페고르
 

액티브 - 어설퍼. 시범을 보여줄게.

변경전
아군 1인을 선택. 남성일 때만 발동합니다. 대상 딜러의 ATK x0.5 만큼 체력을 감소시키고, 무작위 적에게 8배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 cost/2) 만큼 반복합니다. (반복 최대 수는 현재 턴 x4 혹은 48을 넘을 수 없습니다) 대상 아군의 체력이 0이 되면 중단됩니다.

변경후
아군 1인을 선택. 남성일 때만 발동합니다. (현재 턴 x 2)의 횟수만큼, 대상 딜러의 ATK x 2 만큼 체력을 감소시키고, 무작위 적에게 3배의 피해를 줍니다. 최대 반복횟수는 (대상 Cost/2) 또는 48입니다. 대상 아군의 체력이 0이 되면 중단됩니다. (Skill On 유지. 각 아군마다 1회만 사용가능)

 

미레스
 

액티브 - 잠시 요 앞에 다녀올게.

변경전
자신의 라인에 8턴간 지속되는 '전투이탈' 효과와 '절대고립' 효과를 겁니다. 공격 및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는 대신, 공격 및 스킬로 받는 피해량이 120% 감소합니다.

변경후
(HP x 5) 의 체력을 회복하고 자신에게 6턴간 '전투이탈' 효과와 '절대고립' 효과를 겁니다. 공격 및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는 대신, 공격 및 스킬로 받는 피해량이 80% 감소합니다. - 다시 시전할 때마다 회복량이 2배가 되지만, 피해 감소율은 1/2로 줄어듭니다.


비엔 

액티브 - 자. 이제 잘못한 걸 말해봐.

변경전
적 1인을 선택합니다. 대상이 스킬에 의한 피해를 입을 때 마다, 피해량이 40% 증가하는 '약점노출'을 겁니다. 8턴간 유지됩니다. 파티 내 '군인' 태그마다 효과가 4%씩 추가됩니다 (최대 80%)

변경후
적 1인을 선택합니다. 대상이 스킬에 의한 피해를 입을 때 마다, 피해량이 20% 증가하는 '약점노출'을 겁니다. 8턴간 유지됩니다. 파티 내 '군인' 태그마다 효과가 2%씩 추가됩니다 (최대 40%)

오세앙

패시브 - 즐겁고 색기 넘치는 해군

변경전
파티 내 '군인' 태그마다, 적에게 주는 공격 피해가 7% 증가합니다.

변경후
딜러가 '군인' 캐릭터일 때, 생존한 '군인' 캐릭터마다 적에게 주는 공격 피해가 5% 증가합니다. (최대 50%)

패시브 - 좌현 탄막은 항상 두껍게

변경전
파티 내 '총기' 태그마다, 적에게 주는 스킬 피해가 6% 증가합니다. (최대 60%)

변경후
같은 라인의 '블루머 린' 또는 '총기' 캐릭터가 적에게 스킬피해를 줄 때, 생존한 '총기' 캐릭터마다 피해가 4% 증가합니다. (최대 32%)


냐니아 

 

이제 고양이 장갑은 고양이 손에만 끼울 수 있습니다.

 

액티브 - 맨손으로 만지지 마십시오.

변경전
아군에게 '고양이 장갑' 효과를 줍니다. 대상 아군의 공격 및 스킬의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3턴 간 유지됩니다. - 대상 라인에 있는 '고양이귀' 태그마다, 증가량이 10% 추가됩니다.

변경후
아군에게 '고양이 장갑' 효과를 줍니다. 대상 라인의 '고양이귀' 캐릭터의 공격 및 스킬의 피해가 5% 증가합니다. 3턴 간 유지됩니다. - 대상 라인에 있는 '고양이귀' 태그마다, 증가량이 5% 추가됩니다.

모니챠 마룬냥냥냥

액티브 - 먼지인 줄 알았대니깐?!

변경전
자신 이외의 아군 1인에게 (ATK x 20)의 피해를 줍니다. 전투불능이 되지는 않습니다. 대상은 (체력 감소치 x 2)의 피해를 막는 '보호막(중)'을 4턴간 얻습니다. 체력 감소치만큼 무작위 적들에게 5회 피해를 줍니다. (Skill On 유지)

변경후
자신 이외의 아군에게 (ATK x 2 x '냐바론' 캐릭터 수)의 고정 피해를 줍니다. 전투불능이 되지는 않습니다. 대상은 (체력 감소치 x 2)의 피해를 막는 '보호막(중)'을 4턴간 얻습니다. 체력 감소치만큼 무작위 적들에게 (턴 /2) 횟수의 피해를 줍니다. (최대 5회. Skill On 유지. 3회까지 발동)

 

 


ID 글라디스# 

 

20지역의 평타 녹스인 ID 글라디스는 실험적으로 상향되었습니다.

60레벨 개방이 되면, 서포터 슬롯이 추가되는 순간 파티의 스탯이 비약적으로 상승하게 될 것이고,

평타 또한 급격히 강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ID 글라디스는 실험적으로 소폭만 상향 후, 60레벨 개방 이후 다시 한번 상향을 검토하겠습니다.

 

패시브 - 넌 무슨 맛이 좋니

변경전
같은 라인의 '초능력자' 캐릭터가 적에게 피해를 주거나, 액티브 스킬로 다른 아군을 회복 시킬 때 대상과 자신의 효과 개수에 따라 (공격 피해 +100%/스킬 피해 +24%/회복량 +24%) 서로 효과 개수가 같을 때 최대 효율이며, 개수 차이만큼 1/2씩 줄어듭니다.

변경후
같은 라인의 인간계 캐릭터가 적에게 피해를 주거나, 액티브 스킬로 다른 아군을 회복 시킬 때 대상과 자신의 효과 개수에 따라 (공격 피해 +100%/스킬 피해 +24%/회복량 +24%) 서로 효과 개수가 같을 때 최대 효율이며, 개수 차이만큼 1/2씩 줄어듭니다.

패시브 - 해방감..!!

변경전
각 턴마다 공격한 횟수만큼 피해가 30%, 치명율이 5% 증가합니다. 한 턴에 3번 이상 공격했다면, 턴 끝에 (ATK x 10) 의 전체 분할 피해를 줍니다.

변경후
공격할 때 이번 턴에 공격했던 횟수만큼 피해가 30%, 치명율이 10% 증가합니다. 2번 이상 공격하고 턴을 마치면, 마지막으로 공격한 적에게 공격한 횟수 1회마다 (ATK x 13) 의 피해를 줍니다. 이 피해는 치명이 적용되며 (공격한 횟수 x 20%) 치명율이 증가합니다.

액티브 - 글라 맘대로

변경전
'제멋대로 초능력자' 상태가 됩니다. 공격 명령을 4번 수행하거나, 12턴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공격 명령을 수행할 때 2번 공격하며 첫번째 공격은 라인 ATK가 50% 감소하나, 두번째 공격은 라인 ATK가 50% 증가합니다.

변경후
'제멋대로 초능력자' 상태가 됩니다. 공격 명령을 6번 수행하거나, 15턴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공격 명령을 수행할 때 2번 공격하며 두번째 공격은 라인 ATK가 50% 증가합니다.


 

미드렌 카일 

 

익히 알려진 OP 녹스로, 많은 고민 끝에 수정되었습니다.

패시브의 최대 딜량을 매턴 만족하는 조건은 카일 제작당시 상당히 까다로운 조건이었습니다만

현재 여러가지 녹스들을 통해 쉽게 달성할 수 있어, 운영이나 구성이 상당히 쉬워졌고 

이는 오버 밸런스로 이어졌습니다.


카일은 수집가 컨셉에 맞게, 물품을 많이 수집한 후에 제대로 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패시브 - 감상을 들려주시게.

변경전
'박물관 개방'을 가졌을 때 아군 마계 캐릭터가 액티브 스킬을 쓰면 (최대 체력의 0.3% x 스킬 사용자의 cost) 만큼의 체력과 '박물관 개방' 스택 1 을 소모하고, 명령을 다시 쓸 수 있습니다. 소모한 체력은 다음 공격피해로 전환됩니다. 체력이 모두 떨어지면 '박물관 개방'도 사라집니다.

변경후
'박물관 개방'을 가졌을 때 아군 마계 캐릭터가 액티브 스킬을 쓰면 (남은 체력의 0.3% x 스킬 사용자의 cost) 만큼의 체력과 '박물관 개방' 스택 1 을 소모하고, 명령을 다시 쓸 수 있습니다. 소모한 체력은 다음 공격피해로 전환됩니다. 체력이 모두 떨어지면 '박물관 개방'도 사라집니다.

패시브 - 안타깝군. 이 고귀함을 모르다니.

변경전
[광역] 자신 이외의 아군 마계 캐릭터가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의 대상으로 지정된 적 또는 무작위 적에게 (ATK x 3) 피해를 줍니다. 같은 턴에 발동할 때마다 2배씩, 최대 16배까지 증가합니다. 최대에 도달하면 해당 턴에는 더 이상 발동하지 않습니다.

변경후
[광역] 자신 이외의 아군 마계 캐릭터가 스킬을 쓰면, 스킬 대상 또는 무작위 적에게 (ATK x 0.5) 피해를 줍니다. '박물관 개방'이 있다면, 전투 중 가장 많이 모은 '카일 콜렉션' 스택만큼 (ATK x 0.05) 씩 피해가 증가합니다. 같은 턴에 발동할 때마다 2배씩, 16배까지 증가합니다. 최대피해 후 다음턴까지 발동하지 않습니다.

 


 


액티브 - 너, 입맛이 까다롭네.

변경전
아군 1인에게 4턴간 공격횟수가 1회 증가하는 '더블어택'을 줍니다. (중첩불가) 또한 3턴간 유지되는 '공격봉쇄'도 줍니다.

변경후
아군 1인에게 4턴간 공격횟수가 1회 증가하는 '더블어택'을 줍니다. (중첩불가) 또한 1턴간 유지되는 '공격봉쇄'도 줍니다.



 

목록